본문 바로가기
쿡방

단호박죽끓이기 초간단 레시피

by 금손i 2016. 12. 23.
반응형

 

 

 

 

 

 

 

 

단호박죽끓이기 초간단 레시피

 

 

 

 

안녕하세요 꽃주부데이지에요

매일매일 살기위해 먹고,

먹기 위해 사는 저는 !

오늘도 요리레시피를 가지고 왔답니다

 

제가, 완전 요리를 잘 할거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에요

 

 

제가 올리는 레시피들 보시면

거의 다 초보자도 할 수 있는,

고수들은 눈감고 할 수 있는 레시피이니

 

요리 못하시는 분들도 따라할 수 있답니다

 

 

 

 

 

저는 죽이란 죽은 거의 안 좋아해요

이건 저희 신랑도 똑같은데요

 

아파서 , 장염이어서

어쩔 수 없이 죽을 먹어야해도

 

죽을 절대 안 먹고

차라리 밥을 질게 소화잘되게 해서 먹어요

 

 

 

 

그런데 얼마전부터 단호박죽이 먹고 싶더라구요

 

임신하면 식성도 바뀐다더니

생전 안 먹던 음식도 먹고 싶어요

 

 

ㅋㅋㅋㅋ

 

 

그래서 단호박을 하나 사서

단호박죽끓이기 도전했답니다

 

 

 

 

 

 

 

 

 

사실 저도 단호박죽끓이기 이번이 처음이에요

 

그치만 성공한 레시피이니 따라오셔도 된답니다

 

팔로미 !!

 

 

 

 

 

먼저 호박을 깨끗이 씻어서

반을 쩍 갈라줍니다

 

 

저는 힘이 남아돌아서?가 아니라

호박이 생각보다 단단하지 않아서

 

칼로 반을 딱 잘랐어요

 

 

 

이거 힘드신분은 전자렌지 안에 살짝만 돌리시면

 

칼이 쑥쑥 들어가서 잘 잘라집니다

손 자르시지 마시고,

전자렌지 이용하세요 : )

 

 

 

 

 

 

 

 

 

 

샛노란 색이 넘 이쁜 호박이죠

 

호박 못생기긴 했지만

색깔은 참 예쁜거 같아요

 

제가 노란색을 좋아하거든요

 

안에 가득찬 호박씨와 섬유질? 같은걸

 

박박 긁어내주세요

 

 

 

잘 긁어내야 죽 쒔을 때도 부드럽고 더 맛나더라구요

 

 

 

 

 

 

 

 

 

 

그리고 요렇게 잘라서 찜기에 쪄주었어요

 

 

어차피 껍질벗기고 갈아서

 

계속 끓여줄거니 푹 안익히셔도 된답니다

 

저는 생각없이 그냥 푹 익혔어요 ㅋㅋㅋ

 

또 끓일껄 생각 못하고 익혀야지...라고 생각했답니다

 

 

 

 

 

 

 

 

 

 

 

 

 

 

 

 

짜잔, 이대로 먹어도 맛있는 단호박찜

 

이렇게 해서 먹을 때도 참 맛나고 좋더라구요

 

한정식 집에 꿀에 재운거 나오잖아요

 

저는 그건 너무 달고

 

요렇게 해서 먹으면 딱 좋던데요 !! ㅎㅎ

 

 

 

 

 

 

 

 

 

 

 

단호박 껍질 벗기고 좀 식히면서

 

찹쌀풀을 준비합니다

 

 

찹쌀을 불려서 갈아서 준비해도 된다지만

 

저는 가루를 그냥 물에 개어서 준비했어요

 

 

 

 

 

 

 

 

 

 

껍질 벗긴 단호박은

핸드블렌더로 갈아줬어요

 

 

아예 냄비에 넣고 냄비에서 갈았답니다 ㅋㅋ

 

 

 

 

 

 

 

 

 

그리고 끓이면서 계속 저어주는것만 남았답니다

 

호박만 넣으면 너무 되니,

 

물 두컵정도 넣었어요 !

 

 

 

 

 

 

 

 

 

 

그리고 찹쌀풀을 넣어서 농도를 맞추며

 

계속 젛어주세요 !

 

 

 

 

 

 

 

 

 

 

 

 

 

 

 

죽은 계속 저어주는게 답이더라구요

 

 

새알심 넣으시는 분들은

 

찹쌀로 동글동글 만들어 넣어주시면 되는데여

 

저는 새알심을 별로 안 좋아해서

 

그냥 없이 끓였어요

 

 

 

 

 

 

 

 

어차피 다 익힌거니

 

찹쌀풀 끓을 정도만 더 끓여서

 

한그릇 퍼내면

 

맛나고 영양에도 좋은 단호박죽끓이기 완성이랍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시간도 많이 안 걸리는 레시피에요

 

 

여러분도 맛있게 한그릇 끓여서

 

허기질 때 , 한그릇씩 드셔보세요 !!

 

 

 

 

 

 

내일은 크리스마스 이브네요

모두 메리 크리스마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