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쿡방

전자렌지 계란빵 만들기 핫케익믹스로 쉽게

by 금손i 2016. 12. 29.
반응형


 

 

 

전자렌지 계란빵 만들기

 

핫케익믹스로 쉽고 간단히 만들어요

 

 

 


 

 

안녕하세요 꼬북맘데이지에요

 

오늘 날씨 정말 정말 춥네요

 

 

 

연말 한파라니,

 

송년회다 회식이다 다들 바쁘실텐데

 

날씨까지 추워서...

 

 

모두 감기 무사히 연말 보내시길 바랄게요

 

 

 

 

 

그나저나 요즘 또 AI 때문에 난리죠

 

여기저기 다 퍼지고

 

지금 닭들은 다 죽어나가고

 

마트에서 계란 구하기는 하늘의 별따기

 

 

계란값도 치솟고 있는데

 

안정화 되려면 최소 6개월 이상 걸린다니

 

 

 

 

계란으로 단백질 섭취하고

 

요리에 계란을 자주 활용하는 저로는

 

넘 안타까운 현실이네요

 

 

 

어쩌다가 이렇게 AI사태가 커진건지 아쉽기만 해요

 

 

 

 

계란 지금 한판에 만원을 넘었다는데

 

빵값도 오르고 치킨값도 오르고

 

계란들어가는건 다 오르고...

 

사태 안정화 되도 가격은 내리지 않겠죠 ? ㅠㅠ

 

 

 

슬픈 현실이네요 참.

 

 

 

 

 

 

 

 

 

계란값이 올라서 너무나 아쉽지만

 

그래도 맛난건 먹고봐야죠

 

 

 

저는 길거리 음식중에 계란빵을 참 좋아해요

 

 

그런데 계란빵 파시는분들 찾기는 넘나 어려운 것!

 

 

요즘 붕어빵, 호떡장사도 많이 안보이잖아요

 

 

 

 

그래서 저는 그냥 집에서 제가 만들어먹는답니다

 

 

맛은 똑같거든요 ^^

 

 

 

 

 

 

 

 

 

 

 

반죽도 더욱더 쉽게 만드는 방법 !!

 

바로 핫케익믹스로 편히 만드는 법이 있지용

 

 

 

핫케익믹스 하나사면

 

나름 꽤 오래 먹잖아요

 

남은 핫케익 믹스만 있으면

 

계란빵 만들기도 식은죽먹기라니까요 ^^

 

 

 

 

 

 

 

 

 

 

 

 

 

핫케익 믹스는 솔직히 많이 안필요해요

 

 

저는 빵반죽 좀 많이 들어간

 

계란빵 두개 만드는데

 

밥공기로 반도 안되게 했어요~

 

그래도 충분하답니다

 

어차피 전자렌지에 돌리면 부풀어 오르니까요 ~

 

 

 

반죽에는 우유랑 계란 넣고 하셔도 되고

 

우유 없으면 그냥 물로 하셔도 되고

 

저는 어차피 계란이 따로 들어가서

 

그냥 계란은 빼고 반죽했어요 ~

 

 

 

 

 

 

 

 

 

 

 

 

 

그리고 카놀라유가 필요해요

 

 

종이컵 안쪽에 기름을 발라줘야

 

잘 떨어지거든요

 

 

꼭 카놀라유 아니어도 포도씨유, 콩기름

 

다 상관없답니다

 

다만 향이 강한건 비추 ~

 

계란빵 냄새 솔솔 나는게 더 맛있게 느껴지니까요 ~

 

 

 

 

 

 

 

 

 

 

 

 

 

종이컵 안에 키친타올로 기름을 잘 발라주셨다면

 

반죽을 종이컵 안에 넣어주세요

 

 

저는 1/4이 딱 적당한 것 같아요

 

사진만큼 넣어도 계란 하나 넣고

 

전자렌지에 돌리다 보면 넘칩니다 ㅋㅋㅋ

 

 

 

 

 

 

 

 

 

 

 

그리고 전자렌지 계란빵 만들기 할 때

 

가장 주의해야할 점

 

여기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에요

 

 

 

반죽위에 계란을 깨트려 하나씩 올렸으면

 

 

노른자를 꼭 터뜨려주셔야 되요 !!

 

 

왜냐하면 안 터뜨리시면 전자렌지 안에서

 

폭발할 수도 있답니다

 

 

전자렌지 요리 후 대참사를 맛보실 분은 상관없지만

 

꼭 노른자를 깨트려서 참사 피하시길 바래요 ㅎ

 

 

 

 

 

 

 

 

 

 

 

포크로 콕 눌러 깨트려준 다음에

 

저는 파슬리가루도 솔솔 뿌렸어요

 

 

 

짭짤하게 계란 맛보고 싶으신분은

 

소금간도 살짝 하셔도 된답니다

 

 

 

 

 

 

 

 

 

저는 핫케익 믹스가 부풀어 넘칠걸 방지해서

 

전자렌지에 들어가도 되는 용기를 받침으로 해서

 

전자렌지에 넣고 돌렸어요

 

 

 

종이컵 한개당 2분 정도면 충분히 익어요

 

 

젓가락으로 찍어보고 안익었으면 30초만 더 돌려주세요

 

 

 

 

 

 

 

 

 

 

 

 

전자렌지 계란빵 만들기 완성이에요

 

 

꺼내서 반잘라보면 계란이 쏙 들어가있답니다

 

 

그렇지만 저희는 설거지를 줄이기 위해

 

그냥 포크로 떠먹어요 ^^

 

 

 

 

 

달달한거 좋아하시면 위에 시럽 살짝 발라먹어도 아주 굿!!

 

 

 

 

5분이면 완성하는 간단 간식 레시피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