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쿡방

고구마전만들기 겨울철간식으로 최고

by 금손i 2016. 12. 28.
반응형

 

 


 

 

고구마전만들기 겨울철간식 뚝딱 만들어봅시다 !!

 

 


 

 

 

 

 

 

 

 

 

 

 

 

 

 

안녕하세요 꼬북맘데이지에요

 

오늘 제가 알려드릴 간단레시피는 바로 고구마전이랍니다

 

고구마 항상 쪄드시기만 하신다구여?

 

 

그럼 넘넘 금방 질리더라구요

 

고구마 써서 한박스 사다놓고 먹는데

 

찐고구마로 한박스 다 먹기는 벅차기도 하구요 !

 

 

그래서 구워먹기도 하고,

 

부쳐먹기도 하고,

 

튀겨먹기도 하고,

 

말려먹기도 해야죠 !!

 

 

 

 

 

 

 

고구마로 이렇게 다양한 요리를 해서 먹을 수 있다니 ~

 

 

 

 

 

 

 

 

 

 

 

 

 

 

 

 

 

 

고구마가 영양소도 풍부해서

 

겨울철간식으로도 딱 좋다고 생각해요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어서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해요~

 

요즘 같이 독감과 감기 유행하는 시기에

 

우리몸 건강 지켜줄 딱 좋은 간식 아니겠어요?^^

 

 

 

그리고 칼륨도 풍부한데

 

혈압상승의 원인인 나트륩을 몸밖으로 배출해줘서

 

혈얍조절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식이섬유소가 많아 변비예방에 좋은건

 

다들 아시죠 ? ^^

 

 

 

 

 

 

 

 

 

 

 

 

 

 

 

 

 

 

 

 

 

 

고구마전만들기 가장 큰 준비물 !

 

고구마를 꺼내줍니다~

 

한사람당 한개면 충분한 것 같아요

 

 

시할머니께서 직접 농사지으신 고구마인데

 

전부쳐먹으려고일부러 동그란놈으로 하나 가져왔어요

 

 

길쭉이도 상관없어서 길쭉이도 하나 꺼냈구요~

 

 

 

깨끗이 씻어서 껍질 벗겨 준비해줍니다 !!

 

 

 

 

 

 

 

요리하는건 나름 재미가 있는데

 

재료 준비하는건.... 넘나 귀찮은일 ㅋㅋㅋ

 

 

 

 

 

 

 

누가 재료 준비해서 손질하고 하는건

 

다 해줬으면 좋겠어요 > . <

 

 

 

 

 

 

 

 

 

 

 

 

 

껍질을 필러로 잘 깎아준다음에

 

고구마를 적당한 두께로 잘라주세요

 

 

제가 해봤을 때 고구마를 너무 두껍게 썰면

 

전 만들 때 잘 익지도 않고

 

퍽퍽하니 맛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얇으면서도

 

부러지지 않을 정도로 하고 있어요

 

 

그래야 뭔가 바삭하고 맛있더라구요 !!

 

 

 

 

 

 

 

김치전이나 부추전 이런 것도

 

얇아야 더 바삭바삭 하고 맛있잖아요 ^^

 

 

 

 

 

 

 

 

 

 

 

 

 

 

 

그리고 부침가루를 준비해줍니다

 

 

더 바삭바삭하게 고구마전만들기를 하고 싶으시다면

 

튀김가루 섞어서도 하시던데

 

저는 튀김가루 없어서 부침가루로만 했어요

 

 

그리고 얼음을 동동 띄워서 반죽을 차갑게하면

 

기름에 두른 팬에 올렸을 때

 

온도차가 커서 더 바삭해진대요 !!

 

 

요건 꿀꿀꿀 팁 !!입니다 ~

 

 

 

 

 

 

 

 

 

 

 

 

 

 

 

 

부침가루에 고구마투하 !!

 

 

반죽이 너무 묽으면 겉옷이 다 벗겨지니

 

저는 약간 되직하게 했어요

 

다른 전 부칠 때보다요 ^^

 

그러나 너무 되면 겉옷이 너무 두꺼워질 수 있으니

 

조심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기름을 두르고 가열한 팬에

 

고구마를 올려주세요

 

기름 많이 두르면 더 고소하고 바삭하지만

 

저는 칼로리와.... 뱃살이 걱정되어

 

최소한으로 두르고

 

굽듯이 했어요 ㅋㅋㅋ

 

 

 

 

 

 

 

 

 

 

 

 

 

 

 

 

요렇게 노릇노릇해지면 뒤집어주세요

 

 

고구마 잘 익고있는지는

 

살짝 눌러보시면 알 수 있답니다

 

 

 

고구마전 만들기 진짜 별거 아니고 쉽다니까요 ~

 

 

 

 

 

 

 

 

 

 

 

이렇게 양쪽면 다 부쳐주면

 

맛있는 고구마전만들기 끝 ~

 

 

 

명절마다 외할머니께서 부쳐주시던 그맛 바로 그대로에요

 

 

 

 

워낙 간단하고 별거 없으니

 

방학 맞은 아이들 겨울철간식으로도 딱 좋지 않을까 싶어요

 

 

 

 

좀 퍽퍽하다 싶으시면

 

꿀 찍어 먹으면 진짜 완전 대박 !

 

할말 없게 맛있답니다 ㅋㅋㅋㅋ

 

 

그럼 눈깜짝할 사이에 사라질거에요 아마 ㅋㅋㅋ

 

 

 

 

 

 

 

이상을 꼬북맘데이지의 고구마전만들기 레시피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