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쿡방

수제피클 만들기 요리초보도 할수있다

by 금손i 2016. 12. 21.
반응형

 

 

 

 

 

 

 

수제피클 만들기 요리초보도 할수있다

 

 

 

 

 

 

 

 

저는 피자를 먹을 때나 스파게티를 먹을 때

 

살짝 느끼하다 싶은걸 먹을 때면

 

무조건 피클을 먹어요 피클 귀신이죠 아주

 

 

 

이태리 사람들은 파스타 먹을 때

 

피클을 안먹는다던데 ㅋㅋㅋㅋ

 

저는 유럽여행가도 피클 찾을것 같아요... 근데 안주겠죠?

 

 

 

수제피클 만드는게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구요

 

 

그냥 채소 적당히 썰어 준비해 놓고

 

단촛물만 부으면 완성^^

 

 

 

 

 

가장 많이 먹는 오이, 무피클과

 

할라피뇨 버섯, 당근, 연근 등

 

그냥 채소는 다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너무 무르는 재료만 제외한다면요

 

 

 

 

 

 

 

 

 

 

 

 

 

 

저는 오이피클과 무피클을 가장 많이 만들어요

 

 

피클을 만들어도 아삭아삭한 맛이 좋기 때문이죠

 

양배추도 만들면 맛있긴 한데,

 

이번엔 오이와 무로만 준비해뒀답니다

 

 

 

 

아 요리를 시작하기 전에

 

보관해둘 보관용기, 주로 유리병이 되겠죠

 

 

열탕소독을 미리 해두시면

 

병 말리는 시간까지 해서

 

조리시간을 간단히 줄여줄 수 있답니다 !

 

 

 

 

 

 

 

 

 

 

 

오이와 무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병에 차곡차곡 넣어주세요

 

 

제가 준비한 병은 그닥 크지 않아서

 

몇끼 딱 꺼내먹으면 좋더라구요

 

 

 

진공상태로 보관 가능하니

 

병을 여러개로 하는게 번거롭지만 좋아요

 

 

 

 

오이와 무  아삭한걸 좋아하신다면

 

두께를 좀 두툼하게 하시는게 좋아요 ~

 

 

얇은것보다 훨씬 식감이 좋아서

 

더 많이 먹게 된다는게 흠이지만요 ^^

 

 

 

 

 

 

 

 

 

 

 

 

저는 오이 한 병은 얇게, 한 병은 두껍게

 

썰어서 넣어줬답니다 ~

 

 

 

이렇게 준비해두면 끝이에요

 

단촛물만 금방 끓여 부으면 되니까요

 

 

 

 

보통 식초 : 물 : 설탕을 1:1:1 비율로

 

많이 해서 넣으시지만

 

저는 이렇게 하면 너무 달고 시기만 하더라구요

 

 

 

그래서 물을 2~3으로 잡고

 

단촛물을 끓여요

 

 

끓일 때는 너무 팔팔 끓이지 않고

 

설탕이 녹을 정도만 해요

 

식초의 향이 다 날아가지 않을 정도로요 ^^

 

 

 

 

 

 

 

 

 

 

 

 

 

 

색이 있는게 싫으시다면

 

마트에 파는 투명한 식초를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저는 피클링스파이스를 넣을 때도 있고,

 

넣지 않을 때도 있는데요

 

 

 

 

없어도 무방하니,

 

피클링 스파이스 없다고

 

마트로 꼭 달려갈 필요는 없으세요 !!

 

 

 

 

 

 

 

 

 

 

 

단촛물이 뜨거울 때 병에 넣는데요

 

 

넣을 때 손 데이지 않게 조심 또 조심하세요 !!

 

 

 

이렇게 해서 상온에서 반나절 두고,

 

뚜껑 뒤집어서 또 반나절 두고,

 

 

그리고 냉장보관하는데요

 

더 금방 맛이 드는 것 같아 좋더라구요 ^^

 

 

 

 

 

 

요즘에는 당일에 바로 먹는 피클도 많이 해드시던데

 

저는 그건 아직 안해봤어여

 

 

요걸로 미리 해두고 두고 두고 먹으면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거든요

 

 

 

이상으로 데이지의 맛있게 수제피클 만들기 방법이었어요

 

 

 

정말 요리초보도 할 수 있는 방법이니

 

누구든지 도전해보세요 !!

 

 

 

사먹는거랑 완전 차원이 다르답니다

 

 

핵맛 꿀맛이에요 : )

 

 

 

 

 

다음에는 또 어떤 요리로 찾아올까여

 

맛있는거 많이 해 먹고 또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수제피클 만들기 포스팅 끝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