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천안떡집 중앙시장 가래떡, 흰떡 맛있고 저렴한 곳

by 금손i 2017. 1. 18.
반응형

 

 

 

 

 

 

 

천안떡집 중앙시장 가래떡, 흰떡 맛있고 저렴한 곳

 

 

 

 


 

 

 

 

 

안녕하세요 꼬북맘데이지에요 : )

 

얼마후면 우리민족 대명절인 설날이네요

 

으학, 주부님들은 다 싫으시죠? ㅠㅠ

 

 

 

저도 공감공감!!

 

 

 

 

지난 신정에 한 살 더 먹는다고 떡국 끓여 먹었는데

 

(나이는 먹기 싫었지만 떡국이 먹고 싶어서 먹었음ㅋㅋㅋ)

 

 

 

흰떡 사서 먹은 곳 맛있었서 포스팅하려구요

 

저희 친정 단골집이기도 합니다 ^^* 

 

 

 

 

 

 

 

 

 

 

 

 

위치는 천안 중앙시장 개나리길 중간에 있답니당

 

워낙 오래된 곳이라 상인분들께 길 물어봐도 다 아실거에요

 

 

 

 

 

 

 

 

 

 

 

 

 

 

 

확실히 마트에서 사먹는 흰떡이랑은 차원이 달라요

 

마트에서 파는 시판용 떡국떡은 저렴해서 보면

 

수입산 쌀로 만든게 많더라구요

 

어떤건 전분도 들어감 ;;

 

 

 

 

 

그런데 엄마가 떡이 맛있으려면 쌀도 맛있어야한다고

 

항상 그러셨는데

 

 

 

 

제가 구입한 곳은 국산쌀100프로 라서그런가

 

마트에서 흰떡보다 더 쫄깃하고 맛나답니다

 

제가 요리를 잘 하는건 아니지만

 

떡국 끓여도 밀가루 떡처럼 확 풀어지지도 않고 쫀득해요~

 

 

 

어떤건 잘못 끓이면 딱딱하고,

 

어떤건 잘못 끓이면 떡국이 아니라 떡죽이 되거든요...

 

 

 

 

 

 

 

 

 

 

 

 

 

마트 안에 있는 떡집에 있는 떡은

 

1kg에 5천원 넘는 돈이었던 것 같은데

 

여기는 1kg에 4500원이에요

 

그런데 맛도 더 좋음

 

 

다른 종류 떡들도 마트가 확실히 더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떡이나 채소 같은거 살 때는

 

재래시장을 더 이용하는 편이에요 ^^

 

 

 

 

 

 

 

 

 

 

 

 

금방 뽑은 뜨끈한 가래떡도

 

아이스박스 안에 넣어두고 따뜻하게 파시는데

 

바로 조청 찍어먹어도 꿀맛 !

 

 

 

말려서 구워먹어도 꿀맛이랍니다...

 

 

이래서 제가 살을 못 빼는거에요 ㅠ.ㅠ

 

 

 

 

 

 

 

이날은 늦게가서 제가 좋아하는 떡이 많이 없더라구요

 

역시 맛집에 갈 땐 서둘러서 가야하는게 정답 !

 

 

 

 

 

 

 

 

 

 

그래도 찰떡이랑 약식 하나씩 사왔어요

 

냉동시켜뒀다가 배고플 때 녹여먹어도 최고잖아요 ^^

 

 

 

저희집 냉동실에 항상 구비되어있는 간식 중 하나가 떡이랍니다~

 

 

 

 

남편 아침으로 떡 해동해서 주기도 하구요~

 

 

 

 

 

 

 

 

 

 

 

제가 좋아하는 약과도 많이 사왔어요

 

 

다른데서 파는 약과처럼 기름지거나 냄새나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안 딱딱해서

 

저희 할머니도 잘 드세요

 

 

좀 갖다드릴것까지 넉넉히 10개나 사왔어요 ^^;

 

 

 

 

 

 

 

 

 

 

이렇게 박스에 담아왔답니다ㅋㅋㅋ

 

 

이렇게 보니 너무 많이 산것 같기도 하네요...ㅋㅋㅋ

 

근데 식구들이 하나씩 들고 먹으면 금방 다 먹어서....

 

이정도는 사야지 제가2개 정도는 먹을 수 있답니다

 

 

 

 

큰 약과는 직접 만드신거라고 해서 하나 사왔는데

 

바삭거리니 저것도 또 맛나더라구요

 

다음에 가면 두가지 약과 반반 사오려구요 ㅋㅋ

 

 

 

 

 

 

설날 흰떡, 가래떡 구입하실 분들

 

우리 식구가 인정하는 천안 중앙시장 총각떡집으로 출발하세요~

 

 

 

여기 송편도 맛있는데...

 

설날에는 송편을 안하는게 아쉽...ㅠㅠ

 

추석 때 송편 포스팅도 가지고 올게요 !!

 

 

 

다양한 종류의 떡들도 구입하고 싶으시면

 

너무 늦지 않게 가셔야 된답니다~

 

 

 

 

그리고 갓 나온 떡이 진짜.... 뜨끄하니 맛있거든요 ^^

 

 

 

 

 

 

 

다음에는 떡국 레시피로 찾아올게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