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신일 무무가습기 소음 및 단점

by 금손i 2017. 2. 6.
반응형

 

 

 

 

 


 

 

 

 

 

신일 무무가습기 소음 및 단점

 

 

 

 

 


 

 

 

 

 

안녕하세요 꼬북맘데이지에요

 

오늘은 제가 신생아가습기로 준비한

 

신일무무가습기에 대한 리뷰랍니다

 

 

 

 

 

 

신생아들에게 온도와 습도 조절은

 

아주 중요하다고 하죠

 

체온 조절 능력도 부족하고,

 

습도도 민감하니까요

 

그래서 가습기는 미리 사뒀어요

 

저도 좀 쓰려구여 ㅋㅋㅋㅋㅋ

 

 

 

원래 감기도 잘 안걸리는 체질인데

 

임신하고는 초겨울에 한방에 걸렸다는 점...

 

 

 

 

온도 습도 조절해서 금방 낫긴했지만

 

임신하면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긴 하나봐요

 

 

 

 

 

 

 

 

 

제가 구입한 신일무무가습기에요

 

인터넷으로 최저가로 구입했답니다

 

윤남택이나 다른 복합식가습기도 많이 고민했는데

 

결국 초음파식으로 구입했어요

 

 

대신에 통세척이 간편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ㅋㅋ

 

 

윤남택도 가격대비 아주 훌륭하다 하지만

 

용량이 작아서 새벽녘에 한번 물보충 해줘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한번자면 안일어나는 스타일이라

 

그냥 용량 넉넉한 놈으로 선택 !!

 

 

 

 

 

 

 

 

 

위에 파란 네모칸 안에 있는 버튼은

 

음이온 버튼과 램프 버튼이에요

 

 

 

가습량을 오른쪽에 다이얼로 조절할 수 있는데

 

솔직히 큰 차이를 모르겠어요

 

 

가습량을 최대로 하려면

 

물 수위를 1리터에서 1.5리터 사이로 하라는데

 

그래도 가습량이 충분하지는 않은 거 같아요

 

 

신일무무가습기의 단점 중 하나 아닐까 싶어요

 

시댁에 있는 한일 복합식 가습기와 비교하면

 

확실히 가습량이 약하거든요

 

습도계 습도도 잘 안오르구요...

 

 

 

원래 초음파식이 가습이 약한가; 궁금하네요

 

 

 

 

 

 

 

 

 

 

 

그래도 안방에서 사용하면 방이 크지 않아서

 

충분해요

 

근데 넓은 거실에서는 신일 무무가습기로는 부족할 것 같아요

 

 

 

 

 

 

 

 

 

 

 

 

 

 

분무되는 구멍은 두군데로

 

방향을 다르게 조절할 수 있는데

 

저는 보통 한쪽으로 하고

 

사람없는 쪽으로 방향을 해둔답니다 !

 

 

 

분무구 같은 것도 하나하나 다 분리되서

 

세척하기는 엄청 편해요

 

위에 통만 들고가서 세척하면 되거든요~

 

 

 

 

 

 

 

 

 

밤에 불 끄고 램프켰을 때는

 

요렇게 불이 들어와요

 

 

나중에 아이 낳고 수유등 대신에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다던데

 

따뜻한 전구색이었으면 전 더 좋았을거같아요 ㅋㅋ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신일무무가습기 검색하다보면

 

소음이 연관 검색어로 뜨는데요

 

 

저도 소음 때문에 살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그런데 저는 잠도 푹 자는 스타일이라 잠들면 몰라요

 

자기전에 예민하신분들이라면

 

소음이 신경쓰이실 수도 있는데

 

엄청 방해되는 정도는 아니에요

 

아이들도 어느정도의 백색소음이 있어야

 

더 잘 잔다고 하잖아요 ~

 

 

 

 

예민하신분들 아니시면

 

그냥 소음 문제는 패스 ^^

 

 

 

 

신일무무가습기 저는 산 이상 잘 쓰려구여

 

다음에 거실용으로 또 구입한다면

 

세척 귀찮아도 복합식이나

 

웰포트 ? 더 알아보고 구입할 것 같아요 !

 

 

 

이상으로 꼬북맘데이지의 솔직리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