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임산부 한포진 예정일 2주 남기고 생김

by 금손i 2017. 4. 22.
반응형

예정일 2주 남기고
온갖 면역 질환에 시달리고 있네요


지루성 두피염도 오고,
피부면역저하로
이번엔 손과 발에 수포가 생기는
한포진까지 생겼어요


원래 피부가 좋지 않은 저는
어렸을 때 아토피도,
직장 다닐 때는 건선도 있었는데
임신 막달에 임산부 한포진 증상을 겪을 줄이야




손과 발에 큰 물집이 생기는건 아니고,
두드러기처럼 좁쌀 같은 물집이
오돌도톨 올라와요

그것도 ....
새벽에 많이요
그래서 간지러워 긁느라 잠을 잘 수가 없네요

임신하고 이렇게 잠 못 잔 적은 없는데
불면증까지...

밤낮이 이렇게 바뀌었어요 ㅠㅠ







산부인과 원장님께 진료 볼 때
스테로이드 5등급의 삼아 리도맥스크림을
처방 받았어요

제가 불안해하니
약한 스테로이드 성분 연고라고
소량은 발라도 이상 없다고
안심시켜주셧답니다

약국에서 1900원인가 주고 구입했는데
하루 1번만 소량 바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가장 간지러울 때 발라요






임산부 한포진 겪는게 이렇게 힘든걸줄이야

너무, 정말 너무 간지러워서 미칠 지경이에요
지금은 이제 출산 예정일 9일 앞두고 있는데
출산하고 괜찮아졌다는 분도 계시고,
출산 후 지속 됐다는 분도 계시고

정말 걱정이에요



면역을 위해 우산 유산균도 섭취하고
잘 자는게 우선이라는데
유산균은 이미 먹고 있었고,
잘 자는건.... 거의 글렀어여 ㅠㅠ






새벽에 정신없이 긁다보면
정말.....
점점 더 번지는것 같아요
번지기 전에 연고를 더 꼼꼼히 바르는것도
중요한 것 같네요


보습이 중요하다고 해서
수도크림이나 포포크림? 같은거
바르시는 분들도 있던데
효과에 개인차가 커서
구입은 망설여지고 있어요
그리고 제가 또 알아본 브랜드는
시슨드시 로션인가?
샘플이 있으면 써보고 구입하고 싶지만
그렇지 않아서... 고민이 망설여지네요
다 비용이 저렴한 편은 아니거든요





임산부 한포진 가려움증은
정말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르실거에요

우선 보습 충분히하고
간지러울 때는 리도맥스 연고 바르면서
우선 진정시켜야겠어요

그리고 출산 후 치료를 받던 해야겠죠? ㅠㅠ


그래도 우리 아이 아프지 않고
차라리 엄마가 아픈게 훨씬 낫다고 생각하며
하루 하루 버티고 있네요

이세상 모든 임산부, 엄마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