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개/방과후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취득하고 취업한 후기

by 금손i 2017. 2. 22.
반응형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취득한지도

 

이제 거의 1년이 다 되어가고

 

취업해서 1학기 일해보니

 

제 결정이 너무 잘한 선택이라는 생각만 드네요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저의 후기 간단히 남기도록 할게요 !!

 

 

 

 

 

 

 

 

 

 

 

저는 평범한 40대주부이자 엄마이자 아내에요

 

 

결혼하고 그 동안 육아에 살림을 담당했는데

 

아이들이 다 커서 학교가고 나니

 

남는 시간에 뭐라고 해야겠더라구요

 

 

 

그래서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취득해서

 

취업을 하게 되었답니다

 

 

 

 

 

사실 이건 비밀인데 저 요리 잘 못해요 ^^ ;

 

 

 

그런데 관심은 많아서

 

이것저것 만들어 먹기 좋아하고,

 

아이들 키우면서도

 

같이 집에서 요리활동 같은것도 찾아

 

많이 해보곤 했었답니다

 

 

처음엔 재취업하려고

 

새로운 기술을 배울까 싶었는데

 

뭔가 새로운걸 배우자니

 

늦은 나이에 겁이 나더라구요

 

 

100세시대라고는 하지만

 

뭔가 새로운 분야로 도전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주부이다보니 그래도 요리는

 

내가 마음 편히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요리와 관련된 직업을 찾아보고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처음엔 아동요리지도자도 요리와 관련된 직업이라

 

요리를 엄청 잘해야하는 줄 알았어요

 

 

막 요리사들이 사용하는 전문용어도 알아야하고

 

여러가지 기법, 칼질 이런것도 다 알아야하구요..

 

 

 

 

 

그런데 초등학교 아동요리지도사 취업을 위한거라

 

아이들 수준에 맞는

 

요리만 할 수 있으면 되서

 

누구든지 할 수 있더라구요 ~

 

 

 

 

요리 스킬보다는 오히려

 

아이들을 가르치는 방법이나

 

흥미유도방법 같은걸 익히는게 중요했어요^^

 

 

 

 

자격증 취득하고나서

 

방과후학교 아동요리지도사로 취업할 수 있는 곳

 

(강의 수강, 자격증 취득 포함)을 찾다가

 

취업까지 지원해준다는 기관이 있어서

 

자세히 알아보고 결정하게 되었어요

 

 

 

 

 

아동요리지도사 중에

 

가장 인기있고 유명하신분이

 

이 기관에서 자격증 취득하고 취업하신 분이더라구요

 

 

그래서 믿음이 더 가기도 했지만요~

 

 

 

 

 

 

 

 

 

 

 

요리는 사실 실습과목이잖아요

 

 

그래서 집에서인터넷강의를 들으며

 

얼마나 내가 배울 수 있을지,

 

이걸로 자격증은 딸 수 있을지

 

좀 의심이 들기도 했는데

 

 

무료 샘플강의 먼저 받아서 들어보니

 

집에서 하는게 오히려 편하고,

 

복잡하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아이들 가르치는 방법 같은 것도

 

교육과정에 다 포함되어 있고,

 

자세히 알려주셔서 좋았구요

 

 

 

그리고 카메라기법이 요새 좋아져서 그런지

 

자세히 잘 찍어주셔서

 

가서 배우는 것 같더라구요 ^^

 

 

 

 

 

 

 

 

 

 

 

 

제가 들었던 인터넷강의 캡쳐한 사진이에요

 

 

솔직히 학원이 아무리 가깝더라도

 

사정있거나 바쁜일 있으면

 

빠지기 쉬운데... 수강료가 아깝잖아요

 

그런데 집에서 내가 편한 시간에

 

아무때나 들으면 되니 좋더라구요

 

 

 

 

제가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취득한 곳은

 

3개월이면 충분한 곳이에요

 

저는 조금 빨리해서 2개월만에 수강하고

 

자격증까지 땄는데요

 

 

정식등록된 자격증이라서

 

이걸 활요해서 취업이나 출강하는게 가능하더라구요

 

 

 

다른 학원에서 주는 수료증과는 다르답니다

 

 

취업하시려면 이걸 꼭 확인하셔야 돼요!!

 

 

 

 

 

 

 

 

그리고 취득 후 바로 일하지 않아도

 

수강생이 원할 때 취업지원 언제든지 해주니

 

이 점도 좋더라구요

 

그래서 아이키우면서 미리 배우고 ,

 

준비해두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제가 바로 취업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한국방과후아카데미 도움 덕분이었어요

 

 

 

솔직히 아동요리지도사 인기가

 

다른 과목에 비해 높은 편이에요

 

 

저같은 생각을 가지고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이더라구요

 

 

 

 

그런데 이력서, 자기소개서 쓰는건 물론이고

 

면접법이나 현장실습기회제공...등

 

취업에 필요한건 다 도와주시고,

 

제 홍보영상도 만들어주셔서

 

인근학교로 바로 취업할 수 있었던거라 생각해요

 

 

 

 

 

 

 

 

 

 

 

이렇게 바로 일하기 시작해서

 

한학기 일하고보니

 

정말 시작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제 얼마후면 다음학기 시작인데,

 

벌써 설레고 기분 좋답니다

 

 

 

더군다나 1주일에 2~3번 출강하며

 

남들 직장에서 버는만큼 벌고 있어서

 

더없이 좋구요 !

 

 

 

 

 

 

 

 

 

 

 

제가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취득한

 

한국방과후아카데미 주소 아래 연결해드릴게요

 

 

 

회원가입 없이 무료자료나 무료강의 같은 것도

 

다 신청해서 받아볼 수 있으니

 

받아서 자세히 살펴보세요~

 

 

 

 

 

 

그리고 이벤트로 수강등록하면

 

수업에 꼭 필요한 오븐도 주는데,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대용량 오븐이니

 

필요하신 분은 꼭 받으시길 바래요^^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로 이동합니다 <클릭>

 

 

무료자료 & 무료강의 신청하세요

 

 

 

 

 

 

 

 

 

 

 

 

 

 

 

 

 

 

 

저는 아카데미 회원이자 나눔커뮤니케이션이벤트활동으로

이글을 쓰고 소정의 커미션을 지급받을수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