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개/방과후

가죽공예 배우기 학원 안가고 무료인강 받아 시작했어요

by 금손i 2017. 3. 31.
반응형

 

 

가죽공예 배우기

 

학원 대신 무료인강으로 시작했어요

 

 

 

 

 

 

 

 

 

 

 

 

 

 

취미로 할만한게 없을까 찾다가

 

알게된 가죽공예 !

 

 

 

시작한지도 벌써 1년이 넘었네요 ^^

 

 

 

 

 

가죽으로 가방만들기나

 

핸드메이드가죽공예가 인기를 얻으면서

 

한철이겠거니 했는데 ...

 

 

 

 

지금까지 인기가 이어지는건

 

그만큼 매력이 넘친다는거 아니겠어요? ^^

 

 

 

 

처음엔 다들 원데이클래스 가셔서 배우시길래

 

저도 그렇게 시작했는데

 

너~ 무 재밌어서 좋긴한데

 

수강료가 진짜...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가죽공예학원이나

 

문화센터를 아예 가볼까도 생각했는데

 

정기적인 수업에 지속적으로 참석해야하니

 

아이를 맡길 때도 없고,

 

집에서 다니기도 불편해서 포기하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학원 가지 않아도

 

가죽공예 배우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알아보고 시작했는데

 

인강으로도 수강이 가능한 곳이 있더라구요 !!

 

 

 

 

 

 

 

 

 

 

 

 

 

 

사실 가죽공예 배우기를

 

집에서 인강으로 배우는게 가능할까?

 

 

 

 

이게 좀 걱정이긴 했어요

 

아무리 요즘 인터넷강의가 잘 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한계가 있을거라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처음에 무료상담 신청해서

 

인강이랑 자료 공짜로 받아봤는데

 

 

 

집에서도 충분히 배우는게 가능하겠더라구요

 

 

 

 

1시간 되는 강의를 보내주셔서 다 들어봤는데

 

저같은 초보도 쉽게 배울 수 있게

 

설명도 자세히 해주셔서

 

수강을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가죽공예 배우기 시작해서

 

연습으로 만든 작품은

 

지인분들께 선물도 많이 했는데요

 

 

 

 

받으시는분들도

 

퀄리티 높다며 너무 좋아하시고,

 

세상에 단 하나뿐인거라니

 

더 좋아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직접 만들었다니...

 

아무도 안 믿으시는거 있죠 ^^ ;;;;

 

 

 

그만큼 잘 만들었다는걸로 생각해서

 

기분은 나쁘지 않았지만

 

다들 진짜 제가 만든거 아시고는

 

깜짝 놀라시더라구요 !

 

 

 

 

 

 

 

 

 

 

 

 

학원 대신에 집에서 들었던 인강

 

캡쳐한 장면인데요

 

 

 

요즘에는 촬영도 워낙 화질도 좋고

 

자세히 찍어주셔서

 

집에서 보고 배우는데 무리가 없더라구요

 

 

 

 

가죽공예 배우기 이렇게 할 수 있다는게

 

정말 신세계 같았어요

 

저...너무 옛날 사람 같나요 ? ^ ^ ;;

 

 

 

 

 

아이 키우면서 쉽게 배울 수 있어 좋았고

 

수강료나 다른 혜택들도

 

참 마음에 들었답니다

 

 

 

 

 

 

 

 

 

 

 

 

 

 

간단히 핸드폰으로 보면서

 

따라해볼 때가 많은데요

 

 

 

놓친 부분이나 다시 보고 싶은 부분은

 

얼마든지 볼 수 있다는게

 

동영상의 큰 장점이라 또 좋더라구요

 

 

 

 


 

 

 

 

 

 

 

 

 

 

사실 제가 들었던 가죽공예 배우기 인강은

 

취업이나 창업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주로 듣는 강의였는데요

 

 

 

 

 

그만큼 초급부터 고급과정까지

 

교육과정이 체계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그리고 수익활동을 할 수 있게 만들어진 강의라

 

강사님이 세부적인 팁이나

 

노하우도 많이 알려주시구요 ~

 

 

 

 

 

 

 

 

 

 

 

 

 

 

 

가죽공예 배우기 할 때 필요한 도구나 재료는

 

수강 시작하니 이렇게 잘 담아서

 

택배로 보내주시더라구요

 

 

 

따로 구입하는 재료비도 아낄 수 있고,

 

편하게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

 

 

 

 

사실 저도 처음엔 취미로 시작한건데

 

하다보니 여기저기서 칭찬도 많이 듣고,

 

재미도 있어서

 

이걸로 취업이나 부업 같은거 해도 좋겠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배운지 3개월만에

 

가죽공예자격증도 취득했어요 !

 

 

 

 

빠르면 2개월 , 늦어도 4개월이면

 

충분히 가능하더라구요

 

 

 

 

 

제가 취득한건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등록된 민간자격증이라서

 

이걸로 취업이나 창업 같은 수익활동도 가능하답니다

 

 

 

 

 

 

 

 

 

 

 

 

 

 

온라인 인강 수업이지만

 

오프라인 강의도 많이 여는데요

 

배우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시더라구요

 

 

 

강사로 취업하시려는 분들도 많고

 

공방 창업하시려는 분들도 많았구요

 

 

 

 

저는 당장 취업은 어렵지만

 

아이 좀 더 큰 다음에

 

강사로 일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제가 수강한 기관에서는

 

수강생이 원할 때 언제든지

 

취업이나 창업지원을 해주거든요 !

 

 

 

 

 

저처럼 가죽공예 배우기 해보고 싶으시거나

 

무료인강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홈페이지에서 신청해보세요

 

 

 

 

 

 

회원가입 없이 신청할 수 있고

 

공짜로 받을 수 있으니

 

부담없이 받아보세요 ~

 

 

(처음 배우시는 분들 감잡기에도 좋으실거에요 !!)

 

 

 

 

 

 

 

 

▼ 이미지를 클릭하면 세부페이지로 이동해요

 

 

 

 

 

 

 

 

 

저는 아카데미 수강생이자

나눔커뮤니케이션이벤트활동으로

이글을 작성하고 소정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