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오므론 기초체온계 임신 준비에 필수

by 금손i 2017. 2. 14.
반응형

 


 

 

 

오므론 기초체온계 사용해서

 

임신 성공했어요

 

 


 

 

 

 

안녕하세요 꼬북맘데이지에요 : )

 

벌써 작년일이네요

 

우리 꼬북이가 뱃속에서 벌써 29주째니까요

 

 

저는 워낙에 생리불순도 있고,

 

생리통도 심한 편이었는데요

 

 

뭘 믿고 그렇게 산부인과를 꺼려했는지

 

 

결혼하고 임신준비하려고

 

산전검사를 받으러 산부인과 검진을 받았는데

 

청천벽력 같은 소리를 들었죠..

 

 

'자궁내막증으로 인한 난소낭종(혹)이 생긴것 같다고'

 

 

 

정확한건 조직검사를 해봐야하는데,

 

크기도 4.5cm로 작지 않아서

 

다음 검진 때 더 커지면 수술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3개월 동안 임신이 안 되면

 

그 후 다시 난소낭종 사이즈 측정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나서 임신을 위한 폭풍 노력 ^^

 

 

 

 

 

 

 

 

 

맘스카페 다 돌아다녀보고

 

이 글 저 글 다 읽어봐도

 

자궁내막종 수술했다는 이야기만 많이 보이지,

 

혹 있는 상태에서 자연임신 되었다는 글은

 

많이 없더라구요

 

 

생리혈이 쌓인거다보니

 

나팔관조영술 시도하시는 분들도 많구요

 

 

그렇게 마음은 점차 초조해졌고,

 

임신에 좋다는 음식 사서 먹기 시작하고,

 

임신에 도움된다는건 다 찾아보기 시작했죠

 

 

 

그러다가 오므론 기초체온계를 알게 되었어요

 

 

사실, 배테기를 사용했는데

 

제가 워낙 생리주기도 길고 생리불순이다보니

 

정확하지가 않더라구요

 

 

 

 

 

 

 

체온이 떨어지는 날이 배란임박,

 

체온은 그후로 생리일까지 높고,

 

임신이 되면 쭉 높은 상태 유지

 

아니면 다시 체온 떨어짐...

 

 

 

 

개개인마다 기초체온이 다르지만

 

매일매일 측정하면 패턴이 보이고,

 

이 방법을 이용해서 임신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오므론 기초체온계는 구강체온계에요

 

 

귀나 겨드랑이보다

 

더 정확히 체온을 측정할 수 있대요

 

 

중고로 파시는 분들도 계신데,

 

입에 넣는거다보니 저는 그냥 새걸로 구입

 

가격 얼마 안하니 그냥 새거 사세요 !

 

 

 

 

 

 

 

오므론 기초체온계 안에 들어있던

 

설명서랍니다

 

가장 임신이 쉬운시기 / 임신 가능한 시기에 노력하는게

 

불임기에 노력하는 것보다 효과적이겠죠?

 

 

 

다낭성이신분들은 난포 터지는거 확인하러

 

매번 산부인과 가서 초음파 보고 한다는데,

 

갈 때마다 힘든것도 물론이거니와

 

병원비까지 만만치 않으니...

 

 

다낭성이 아닌것에 감사했지만

 

자궁내막증 만만치 않음으로

 

초조해하며 매일 아침마다 체온을 측정했어요

 

 

 

 

 

 

 

 

 

 

오므론 기초체온계 체온 측정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움직이지 않은 상태로

 

체온을 재야한답니다

 

 

사람은 조금만 움직여도

 

체온의 변화가 생긴다니

 

기초체온을 재려면

 

머리 맡에 항상 체온계를 두고자는 습관을 ^^

 

 

그리고 표가 들어있긴한데,

 

저는 어플을 이용해서 기록하고 비교했어요

 

 

 

 

 

 

 

 

 

이렇게 기초체온계 사용하다보니

 

패턴이 보이더라구요

 

적어도 언제 내가 배란기구나 파악이 되었던게

 

생리불순인 저에겐 참 감사했던 일

 

 

 

 

검진 후 스트레스를 받았는지

 

아예 한달은 월경을 거르고

 

두번째 달엔 생리를 하고,

 

세번째 달에 성공했답니다

 

 

 

 

 

 

 

저처럼 자궁내막증 / 자궁내막종으로 걱정이신분들

 

오므론 기초체온계 사용해서 패턴 잡고 노력해보세요

 

 

저는 운 좋게 빨리 된걸 수도 있지만

 

여러분도 가능할 거에요 !!

 

 

모두 이쁜 아기 임신하시길 바래요 ~

 

 

 

 

 

 

저의 글이 도움 되었다면

 

아래 공감 (♡)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