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개/방과후

미술관련 직업 자격증 따서 취업했어요

by 금손i 2017. 4. 17.
반응형

 

 

 

 

미술관련 직업 찾으신다면

 

제가 하고 있는 아동미술지도사 어떠세요?

 

 

 

작년에 자격증 따서

 

올해 출강하는데 너무 만족스럽게 일하고 있어요 !!

 

 

 

 

 

 

 

 

 

 

 

 

 

저는 30대 후반 주부에요

 

사실 미술 전공까지 한 건 아니지만

 

고등학교 때 미술을 했었어요

 

 

 

 

그래서 작은 미술학원에서

 

아이들 가르쳐보기도 했었는데요

 

 

 

 

학원에서 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월급이 정말 얼마 안 되죠..

 

 

 

 

 

아이 어린이집 보내고

 

저도 할 만한 일거리 찾다가

 

그래도 해본게 미술학원 강사라고

 

미술관련 직업을 찾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학원보다 더 좋은 조건에

 

일 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알아보고 자격증까지 취득해서

 

올해부터 출강하게 되었답니다

 

 

 

 

 

 

 

 

 

 

 

 

제가 취득한 자격증은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인데요

 

 

 

초등학교 방과후교실에서

 

하루 2시간 정도 아이들 가르치는 일이에요

 

 

 

 

그래서 저같은 육아맘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꿀직업이더라구요

 

 

 

 

저는 아직 아이가 어려

 

일주일에 3일만 출강하는데요

 

그래도 직장인 월급만큼 받고 있거든요

 

 

 

 

확실히 일반 미술학원보다 조건도 좋고

 

근무환경도 좋고,

 

월급까지 좋으니

 

더할나위 없이 마음에 드는데요

 

 

 

제가 사실 미술을 조금 하긴 했지만

 

아이들 가르치는건 익숙지 않아서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는데

 

교육과정 안에

 

아이들 지도방법까지 포함되어서

 

아이들 가르치는게 크게 어렵지 않더라구요

 

 

 

 

 

 

 

 

 

 

 

저는 한국방과후아카데미라는

 

방과후강사 전문 양성기관에서

 

인터넷강의를 수강하고 자격증을 취득했어요

 

 

 

 

방과후교사 2명 중 1명은

 

이 기관 출신일 정도로

 

규모도 크고,

 

수강생들을 위한 혜택이나 지원도 다양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취업률도 높구요

 

 

 

 

수강신청하니

 

수업들을 때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집으로 다 보내줘서

 

추가비용 들이지 않고

 

배울 수 있어 좋았네요

 

 

 

 

 

 

 

 

 

 

인강 화면 캡쳐한건데요

 

선생님 설명도 자세히 해주시고

 

워낙 간단한 기법 위주로 알려주셔셔

 

(초등생 수준 위주)

 

집에서 배우면서 어려울 것도 없었어요

 

 

 

 

미술관련 직업이지만

 

전공자 아닌 저도 할 수 있고,

 

아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밥로스 기법의 유화를 주로 다룬답니다

 

 

 

 

수정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방과후교실이나 문화센터에서

 

많이 하고 있는 수업이더라구요 ~

 

 

 

 

 

 

 

 

 

 

 

 

 

 

미술관련 직업 종류는 다양하지만

 

상담 쪽은 너무 진지하고

 

어렵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아동미술지도사를 선택한건데

 

너무 잘 한 선택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미술관련 직업,  자격증 찾아보면서

 

선택하실 때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민간자격증인지

 

확인하셔야 된답니다

 

 

 

 

그래야 자격증 가지고 취업도 하고

 

창업도 하고 할 수 있는 거거든요~

 

 

 

 

 

 

 

 

 

 

 

 

 

간혹 단기취득이나 저렴한 수강료만 내세우면서

 

얼른 등록하라고 서두르는 기관이 있는데

 

여기에 현혹되지 마시고

 

취업지원이나 취업률 같은거

 

헤택도 다양한지 살펴보시고 결정하세요

 

 

 

괜히 자격증만 따두고

 

취업 지원도 못 받고

 

못 써먹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저는 기관 잘 고른 덕분에

 

재취업 할 때

 

이력서, 자기소개서 쓰는 것부터

 

하나하나 도움 받아서

 

단번에 취업 가능했어요

 

 

 

 

그리고 오프특강 참여해서

 

경력자 분들이랑 소통도 할 수 있으니

 

이런 점도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제가 배웠던 곳 아래 주소 남기테니

 

들어가셔서 더 살펴보시고

 

무료자료나 무료강의도 먼저 받아보세요

 

 

 

 

 

 

저처럼 본인에게 맞는 직업 찾으셔서

 

여러분도 돈 많이 버시길 바랄게요 !

 

 

(가입 없이 자료만 신청 가능합니다)

 

 

 

 

 

 

▼ 클릭하세요 ▼

 

 

 

 

 

누르면 해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저는 아카데미 수강생이자 나눔커뮤니케이션이벤트활동으로

이글을 쓰고 소정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